로그인
미디어센터
탄소중립 관련 사업, 보도자료 등 생생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선택 아닌 필수, 기업의 생존 전략된 ‘자동화’… 디지털 전환 핵심조건
2024-01-10 17:23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달성 위한 필수조건으로 전 산업군에서 주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디지털 전환, 공급망 재편, 탄소중립 등 굵직한 글로벌 메가트렌드들이 경영 환경에서 중요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런 경영 트렌드 변화 속에 제조기업들의 ‘자동화’ 이슈가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년 12월호와 1월호 2달에 걸쳐 진행하는 시장전망을 예년처럼 산업자동화의 세부 분야가 아닌 키워드로 보는 시장전망으로 새롭게 기획해 진행했다.

 

지난 12월에는 2024년 ‘디지털 제조’ 시대 메인 키워드로 ①산업용AI ②제조데이터 ③로봇을 선정했고, 이번 1월에는 ‘선택 아닌 필수, 기업의 생존 전략된 자동화’를 주제로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 제조업을 떠나 전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자동화’ 시장을 조망했다.

주목한 키워드는 ④‘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흐름 속에 강제되고 있는 ⑤‘ESG 경영’, 그리고 향후 제조의 미래로 떠오르는 ⑥‘자율생산’이다. 현재 ‘디지털화’와 ‘탈탄소화’는 기업 경영 이슈에서 뗄 수 없는 주제다. 우리나라도 일찌감치 정부 차원에서 ‘디지털뉴딜’, ‘그린뉴딜’이라는 두 개의 큰 축을 세우고 전사적 차원의 지원을 시작해 현재 이름만 바뀌었을 뿐 큰 틀은 그대로다.

 

기사 전문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접속 부탁드립니다.

처 : 인더스트리뉴스(http://www.industrynews.co.kr)